현대기아차 북미 평균 판매단가 근황.jys

이미지 출처는 여기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page=1&divpage=129&search_type=name&keyword=%C0%BB%BF%D5%B8%AE%C7%D8%BC%F6%BF%E5%C0%E5&no=683226


판매량도 요즘 처참하지만, 판매단가가 너무 안습이네요. 

제네시스와 K9급의 차도 판매하는것 같았는데.. 

이윤이 남는 중대형 차급은 참 어지간히 안팔리나 봅니다.

어큐라나 인피니티가 거의 망..수준인 혼다/닛산과도 저정도 격차라면 정말 엑센트급만 팔리는건가..ㅠㅠ

요즘 차 나오는거 보면 뭐랄까, 어설프게 독일 브랜드 따라한 이미지인데 그 노선은 이제 좀 접고

예전 YF시절 하던대로 싼 일본차 이미지로 밀고 나가는게 차라리 어떨까 싶네요.

그나저나 할인율 보니 비엠코는 정말 착한 회사였군요.

 

덧글

  • 읏듬 2018/02/13 21:21 # 답글

    판매가격 평균만 놓고 보면 르노늣 핫바리 메이커겠지요. 판매 가격도 중요하지만 영엽 이익을 생각해 보면 이게 큰 의미있는 자료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 DLRP 2018/02/14 09:46 #

    2010년까지는 현대도 지역별 순익을 발표했는데 북미에선 극히 이익이 적었고 유럽에서는 적자였지요. ㅋㅋㅋ 그 뒤로 부끄러웠는지 지역별 순익은 발표 안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ㅜㅜ
  • 아방가르드 2018/02/14 08:30 # 답글

    위의 메이커들은 산하의 고급 브랜드까지 뭉뚱그려 평균낸 그룹 평균인데, 저기서 고급브랜드를 발라내면 차이는 그리 크지 않을겁니다.
    게다가 현대기아보다 볼륨이 작은 마즈다라던가, 더 똥값의 차를 파는 미츠비시나 뭐 이런 메이커들은 어디로 간건지..
  • DLRP 2018/02/14 09:47 #

    켈리블루북에서 나오는 건데 예~~전부터 현대는 제네시스 포함이에요.. ㅠㅠ 마쓰다랑 미쓰비시는 판매량 자체가 너무 적어서 그런가봅니다. 그리고 마쓰다 미쓰비시 같은 일본차 중에서도 마이너 브랜드들이랑 비교당하는거 자체가 굴욕이지요..
  • Adolf Kim 2018/02/14 09:52 # 답글

    22000$면 북미에서 쏘나타나 산타페 스포츠(우리나라 기준 일반 산타페) 가격입니다. 현대에서 파는 차종을 생각하면 평균 차량 판매액이 쏘타타 가격이면 그냥 보통 수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통계를 낸다고 크게 다를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성공적인 고급 브랜드를 갖고 있는 곳들까지 다 뭉뚱거려서, 그냥 절대적인 판매액만 갖고 재단을 하는 것은 적어도 지금 시점에서는 정확하지는 않다고 봅니다. 차량 판매 평균액이 다르다는 것은 노리는 시장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는 근거는 되지만 그게 어떤 회사가 잘했다 못했다의 기준은 될 수 없습니다. 벤츠도 저 가격이면 그냥 E 클래스 가격인데 이것만 갖고 벤츠가 어지간이 S 클래스 못팔았다고 할 수는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 DLRP 2018/02/14 10:01 #

    엥??? 인피니티 어큐라가 성공적인 고급 브랜드였던가요... ;;; ㅋ 더군다나 스바루는 제네시스같은 고급 브랜드도 없는데 ㅠㅠ
  • Adolf Kim 2018/02/14 11:54 #

    일단 북미에서 스바루는 소형차를 안 팝니다. 가장 싼 차가 임프레자입니다. 그리고 주력 차량도 포레스터나 아웃백같은 중대형 SUV 중심이라 평균 판매 단가는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냥 스바루 미국 홈페이지에서 취급 차량 모델과 가격만 봐도 현대차보다 판매 단가가 높을 수 밖에 없다는건 바로 보입니다.

    그리고 북미에서 겨우 제네시스 런칭을 하고 G70은 아직 판매도 못하고 있는 현대와 달리 혼다와 닛산은 이미 오래전부터 고급 브랜드 사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적어도 현대보다는 평균 판매 단가가 높게 나와도 이상할게 없습니다.
  • 뇌빠는사람 2018/02/14 16:35 # 답글

    저 그래프가 무서운 게, 현대기아차는 국내외 막론하고 굉장히 좋은 품질과 옵션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까고 말해 아반떼 급에다 통풍시트에 열선핸들 박아주는 곳 없죠.
    바꿔말하자면 동급 타사 대비 같은 가격에서 마진률이 적다는 건데 그나마도 더 싸게 파는 거니 원... 연구비가 싸게 먹히니 가능한 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dex 2018/02/15 01:14 # 삭제 답글

    2만2천~3천이면 소나타급이고요. 세금뺀 가격이란 것도 감안해야 할테고...
    혼다 토요다의 어코드, 캠리도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그리고, 독일 고급차 빼고, 나머지 브랜드의 평균 단가가 높은 이유는 아마도 픽업 트럭 판매량이 많아서 일 거에요. 특히 포드의 경우 F150 판매량이 어마어마 하거든요. 트럭이 팔려야 판매단가가 많이 오릅니다.
    일본 메이커들도 트럭 모델들을 내놓고 있고, 미국 시장에 비집고 들어가려고 노력하고 있죠.
    반면, 현대/기아는 아직 트럭 모델이 없구요.
    (일본 메이커의 고급차 브랜드는 렉서스 빼고는 별로 유의미한 기여는 없을 듯...)
  • dex 2018/02/15 01:18 # 삭제 답글

    그리고, 2000년대 초반만 해도 현대/기아 평균단가가 아마 1만4천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 땐 정말 악센트(아반떼)/리오 위주로 팔리던 시절이었고요.
    현재 2만불 초반이면 평균단가 엄청 올라간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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